블로그이미지

Information Deliverer + I

     
     
     
     
3937374
Today : 299   Yesterday : 458
1227 명이 RSS를 구독하고 있습니다.
갤럭시탭 가격비교 제대로 합시다!!!
2010/11/19 12:14


이전 포스팅에서 갤럭시탭이 미국 보다 비싼 이유에 대해 설명 드렸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공감을 하셨죠. 이전 포스팅은 트위터를 통해 약 100만명 정도가 읽으셨더군요. 그만큼 갤럭시탭을 포함한 국내 제품들이 비싸게 팔리는것에 대한 불만들이 많다는 증거겠죠.
오늘은 그에 연장선에 있는 포스팅 하나 더 올립니다.
친삼성(?) 경제지로 유명한 곳에서 "갤럭시탭 가격비교 제대로 합시다"라는 기사를 썼더군요.
그리고 기사 하단에는 이렇게 써있습니다.
버라이즌에 판매하는 갤럭시탭은 약정 요금제에 가입하지 않아도 버라이즌에서만 개통기 가능하다. 타 이동통신사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때문에 약정 요금제에 가입하지 않아도 해당 이통사의 보조금이 실려 저렴하게 판매된다. 미국에서도 모든 이동통신사에서 가입이 가능한 제품은 900달러 이상에 판매되고 있다. 국내 가격과 비슷한 셈이다.

기사 내용만 보면 마치 미국에서 약정없이 구매할 경우 900달러 이상에 사야하기 때문에 국내 가격과 비슷한것처럼 보입니다만 이는 심한말로 표현하면 속임수입니다. 소비자들에게 잘못된 정보를 알려주어 특정 기업을 옹호하려는 기사라고밖에 말할 수 없습니다.

지금부터 그 이유를 설명 드리도록 하죠.

PC World에서 만든 통신사별 갤럭시탭 비교표입니다.
AT&T를 제외하고는 약정없이도 미국 4대 통신사에서 $600불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900불이 아니구요.
스프린트나 T-Mobile에서 2년 약정을 선택할 경우 $200불 더 저렴한 $400불에 구매가 가능하죠.
그렇다면 기사에서 이야기 하는 $900불은 도대체 무슨 근거로 나온걸까요?
이는 이베이와 같은 옥션에서 올라온 언락버전 가격대입니다. 소매상이나 개인이 락(Lock)을 풀어서 올려놓은 제품이 약 $800-900불대에 이베이에 올라오고 있죠. 이 가격을 보고 국내 소비자 가격과 비슷하다고 하는겁니다.
미국에 소비자들은 이 갤럭시탭 언락 버전이 필요할까요? 아이패드같은 경우는 AT&T에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이동 통신사에서 사용하기 위해 언락 버전을 구매하는 경우도 있지만 갤럭시탭은 미국의 대표 통신사들이 다 파는 기기입니다. 가격도 비슷하고 약정 없이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약정 없이 기기 가격을 다 주고 산뒤에 데이터 플랜을 들지 않고 WiFi에서만 사용할 수 있죠.
모든 통신사에서 다 파는 기기를 비싼 언락 버전을 사서 다른 통신사에 가입해서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요?
이베이와 같은 옥션에서 올라온 가격을 국내 소비자 가격과 비교한다면
이베이에서 판매중인 아이폰4 언락 버전은 $900불에서 $1200불 합니다.
아이패드 3G 32기가 버전은 $1000불이 넘습니다.
도대체 가격 비교를 왜 옥션에 올라온 언락버전과 비교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언락버전과 비교하려면 아이패드도 언락버전의 가격도 알려주고 비교하던지요.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SKT용 갤럭시탭은 캐리어락이 없어 제품만 사서 KT에서 쓸 수 있는건가요?
버라이즌에서 나온 갤럭시탭은 버라이즌 3G 데이터플랜만 사용할 수 있기에 다른 이통사에서 사용이 불가능하지만 다른 이통사 데이터 플랜을 사용하려면 해당 이통사에서 갤럭시탭을 사면 됩니다. $300불 이상을 비싸게 주고 이베이에서 언락버전을 살 필요가 없지 않나요?
이 기사는 도대체 무엇을 정당화 시키려고 했을까요? 갤럽시탭의 국내 가격이 결코 비싸지 않다를 "기업 입장"에서 말해주고 싶었을 겁니다.

알려야 할 사실은 알리지 못하고 끝까지 기업을 옹호하고 찬양하려는 노력이 측은해 보입니다.
이런 언론사들이 일제 강점기 시대에 나타나지 않은게 다행이라고 생각하며 살아야 겠습니다.


[참고 기사]
삼성전자, 말레이시아 와이브로 서비스 시작
갤럭시탭 가격비교 제대로 합시다
삼성전자, 갤럭시탭 출시 기념 컬쳐 나잇 이벤트
미 컨수머리포트, 삼성 갤럭시 시리즈 추천
갤럭시탭, 초도 1만대 공급 태블릿 PC 배우자 열풍
삼성 SDS, 데이터 전송 솔루션 공개...중소와 상생
갤럭시S 오늘 프로요 업그래이드..백업 꼭 하세요
삼성전자, 갤럭시S 프로요 업그래이드 실시
삼성 SDS, 국내 1등에서 글로벌 톱 업체로
미 언론 갤럭시탭은 아이패드의 강력한 경쟁자
KT, 아이패드 예판 돌연 취소...묻지마 예약 파문?
KT, 아이패드 예약판매 돌연 취소
삼성전, 신종균 사장, 갤럭시탭 160개 이통사 통해 판매
갤럭시탭, 커진 화면만큼 넓고 깊어진 스마트 세상
삼성전자 갤럭시탭 국내 출시
삼성 갤럭시탭, 미 PC월드 선정 베스트상품 5위
아이패드 갤럭시탭 11월 격돌
갤럭시S와 함께하는 이벤트에 참여하세요
갤럭시S, 출시 4개월만에 글로벌 500만대 돌파
갤럭시S, UCC 이벤트에 참여하세요
갤럭시탭, 자체 어플 어떻게 탑재되나
쫓고 쫓기는 갤럭시S와 아이폰4
탭들의 전쟁 점화...삼성 갤럭시탭 공개해 애플 아이패드에 도전장
갤럭시S, 출시 70일만에 100만대 판매 돌파
갤럭시S, 내주 밀리언셀러 전망
갤럭시S, 아이폰3GS 넘었다.
블랙베리 금지시칸 UAE 갤럭시S 쓰세요
SK 텔레콤, 3분기 갤럭시S 효과 기대되네
갤럭시S 사자, 오스트리아서 구매행렬로 장사진
갤럭시S, 국내 휴대폰 시장 신기록 쓰나
갤럭시S 1만대, 순식간에 판매끝
갤럭시S 첫선 매장 북새통
[기자수첩] 애플 아이폰 너마저...
플래시의 대 반격...아이폰만 빼고 다 지원
문제 있는 아이폰4만 범퍼지급..네티즌 황당 그자체
갤럭시S, 아이폰3GS 넘었다
아이폰 담당 애플 부사장 사임..."안테나 문제?"
아이폰 사용자 예전 OS로 돌아가고파
또 담달폰 된 아이폰4
아이폰4, 레티나 액정결함..일부는 통화품질 문제도

한분의 기자님 이름 검색에서 나온 기사 제목들입니다. (이 정도는 빙산의 일각이라고 불릴 정도더군요.)
소비자는 안보이지만 광고주는 잘 보입니다.
2010/11/19 12:14 2010/11/19 12:14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아이폰, 삼성을 생각한다 그리고 안티삼성 유봉근의 귀농과 마케팅 그리고 함께 사는 이야기 2010/11/19 13:39 Delete
  1. 나라나라
    2010/11/19 12:41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 같네요기사 안보고 제목만봐도 알거 같네요이런 대한민국 현실이 우울하네요
    • Eun
      2010/11/19 13:59
      제목만 봐도 기사가 보이고 기사만 읽어도 기자를 아는 세상이 되버렸습니다.
      대한민국의 현실을 제대로 말하지 못하는 언론은 비단 IT 분야만은 아닐겁니다. 눈가리고 아웅하는 식은 대한민국 모든 분야가 다 포함되겠죠. 정말 우울하군요. 다음세대에 무엇을 전해줄지 모르겠습니다.
  2. JOE
    2010/11/19 12:42
    이런저런 사이트들에서 eun님의 저번 포스팅이 많이 인용된것을 보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저 기사는 그 포스팅에 대한 간접적인 반박글인 셈이로군요.ㅋㅋ
    도데체 갤탭 언락버전 가격을 찾을 생각은 누구 머리에서 나왔을지.ㅎ
    암튼 재밌는 정보 항상 감사합니다^^
    • Eun
      2010/11/19 14:00
      그러게 말입니다.
      반박을 하려며 조금더 이치에 맞게 쓰고 정확한 정보를 토대로 쓰시지 왜 그렇게 쓰지 못했을까 하는 의문아닌 의문이 듭니다.
      언론이 항상 기업 입장에 서서 기사를 쓴다는게 참으로 어처구니없네요. 변함없는 모습에 칭찬해줘야 하는건가요?
  3. jjee
    2010/11/19 12:58
    굳이 이런 식으로 언플을 안해도 맘에 들고 살 사람들은 다 살텐데..
    삼성이나 해바라기 언론들이 너무 무리수를 두는군요.
    여기서 살 사람들이란
    돈이 너무 많아 주체를 못하면서 얼리어답터 생활로 살아가는 일부 블로거들이나
    삼성제품 팬보이들이거나
    회사 혹은 대학교 돈으로 연구용으로 사거나
    강매에 못이겨 어쩔수 없이 머리수 채워주는 계열사 혹은 거래처 사람들이거나
    삼성관련 보험회사 사원들이거나...그렇겠지요.
    이들이 움직이면 어느 정도 판매는 늘 보장되는 거잖아요.

    주인장님도 언제나 얘기하는거지만
    삼성 제품이 나쁘다는게 아니라
    책임감있는 언론으로서 '사실이 아닌 것을 마치 사실인것 처럼'
    짜고치는 사기성 기사가 나쁘다는 것이지요.
    시장 질서를 어지럽히는 흙탕물같은거잖아요. 사람들의 시야를 가리는..
    • Eun
      2010/11/19 14:02
      국내 언론 기사는 세뇌수준인것 같습니다. 아닌데 그렇다고 모든 언론들이 일제히 기사화 해주니 그런것처럼 느껴지고...그걸 토대로 소비자들이 선택하게 되는거죠.
      속았구나라고 생각하고 다음에는 절대 그러지 말아야지 해놓구서 또 한번 믿어 봅니다. 언론을 믿어보고 대기업을 믿어보죠.
      챗바퀴는 다람쥐만 타는게 아닌가 봅니다.
      깨어있는 언론이 있고, 기자가 있고, 블로거가 있을텐데 찾기란 쉽지 않네요.
  4. cooco
    2010/11/19 13:39
    항상 좋은 글 잘 읽고 있습니다.
    정확한 자료를 제시해 주시니 많이 도움됩니다.
    트랙백 걸고 갑니다. ^^
  5. betterones
    2010/11/19 14:52
    참 너무하네요. 언론에 잘못된 기사를 보도하고도 아무런 제제가 없는 이 시대의 한국 인터넷 기사는 쓰레기 중에 쓰레깁니다. 예전 종이 신문때는 잘못된 보도가 나가면 정정보도나 사과문라도 나갔는데 요즘은 지맘대로 갈겨놓고 아니면 말고 식의 기사나 여기저기 난무하네요. 우리들이 정신 똑바로 차리고 진실을 알리는 수 밖에 없겠지요.
    말씀하신대로 일제강점기와 너무나 흡사합니다. 그리고 대한민국의 천황은 자신의 비리를 감추어줄 조직을 부활시키고 장군을 임명했더군요. 비리를 저지르고 감옥가고 사죄한다고 천황에서 물러나더니(?) 국가 행사 유치를 빌미로 감옥에서 나오고 자신의 국가가 위기가 처한 것을 마치 대한민국이 위기에 처한 것처럼 언론에 뿌린 후 다시 천황으로 복귀. 그리고 자신의 해체된 자신의 친위군을 다시 조직하네요. 몇 일전에는 세자책봉을 언론에 뿌리더니.. 그 세자가 스티브잡스가 될꺼라는 기사도 있더군요.. 에혀...
    자국민에게만 비싸게 팔고 자국민들의 차에는 구세대 에어백을 달고... 자국민들 차는 운전중에 핸들이 안돌아가고.. 운전중에 불이 붙어 전소되고... 그런데 이것을 너무도 자랑스럽게 여기는 사람들이 아직도 많아서... 이 한국의 기업문화는 당분간은 공고할듯 싶네요.
    • Eun
      2010/11/19 15:16
      스티브잡스의 대항마를 언론에서 묘사할때 "젊고 잘생긴 이 부사장은.."이라고 쓰더군요. 참으로 대단하죠.
      잘못된 기사를 써도 정정하는 언론은 거의 없습니다. 혹시나 소송당할까봐 삭제되는 경우나 특정 기업에 해가 될까봐 자진삭제하는 경우를 제외하면 말이죠.
      언론이 소비자와 국민의 입장을 표명하지 못하고 특정 기업과 정부의 편에 서서 기사화 하고 여론을 만든다면 대한민국 미래는 오늘이나 어제나 내일이나 다 똑같겠죠.
      참으로 변함없습니다. 이걸 좋다고 듣는 언론들도 있을 겁니다. ㅡ,.ㅡ
  6. betterones
    2010/11/19 15:10
    아 그런데 은님 트위터에서 은님께서 가지고 계신 안드로이드폰은 업그레이드 할 때 앱이 전혀 날라가지 않았다는 글을 읽었거든요. 그런데 제가 읽은 이 기사에서는 ( http://www.bloter.net/archives/42656 ) 모든 안드로이드폰이 다 날라간다는 내용이 있는데 어떻게 된 것인지 궁금합니다. 날라가는 것인지 아니면 갤럭시만 날라가는데 마치 모든 안드로이드폰이 다 날라가는것으로 날조한 것인지...
    • Eun
      2010/11/19 15:13
      저는 작년에 버라이즌을 통해 모토로라 드로이드를 구매했죠. 구매했을 당시 안드로이드 OS 버전은 2.0이였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OTA를 통해 2.1로 업데이트가 됐었죠. 이때 제가 한일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자고 일어나니까 업데이트 됐었교 설정이나 앱들은 그대로 있었죠.
      그리고 약 두달전에 2.2로 업데이트 됐습니다. 물론 OTA로 말입니다. 이또한 무선통신망을 이용한 업데이트이기 때문에 유저가 할일은 따로 없습니다. 2.1에서 2.2로 자동적으로 업데이트 됐고 이때 문제가 된 것은 단 하나인데 그게 바로 microSD 카드 인식을 하지 못하는 문제였죠. 결국 그 카드안에 들어간 음원이나 드로이드로 찍은 사진들과 동영상들은 포맷을 통해 다 날라갔습니다. 하지만 앱들은 기본적으로 SD카드가 아닌 폰자체에 들어가 있기 때문에 그대로 남아있었죠. 앱을 위해 따로 설정하거나 재설치 한적은 없습니다. 카렌다나 이메일도 마찬가지구요. 모든게 그대로 있었는데 SD 카드만 날라갔습니다. ㅜ.ㅜ
    • betterones
      2010/11/20 07:47
      그렇군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와 진짜 기사 믿을 것이 없군요~
  7. Beamimi
    2010/11/19 18:04
    재밌는글 잘봤습니다 언제쯤 삼성 딸랑이들 정신차릴까요?? 즐거운 주말보내세요^^
  8. 빈하이
    2010/11/19 18:25
    기자 참 쉽죠. 써준기사 요약해서(요약도 제대로 못하는 기 참 많죠) 기사내면그만이니.
  9. sahara
    2010/11/19 18:56
    삼성이 언론을 장악하고는 빅브라더로 군림하고 있군요.
    완전한 지배상태는 아닙니다만 어리버리한 소비자는 일단 장악 당했다고
    봐야 할것같습니다.
    보이지 않는 리모콘으로 정신세계, 즉 소비자의 제품품질평가능력을 마음대로
    언론을 통하여 제어하고 있다는 느낌까지 듭니다.
  10. RakaNishu
    2010/11/19 20:49
    허허, 기사를 써도 꼭 저런 식으로 썼어야 했을까요?
    진심에서 우러나와서 하는 말입니다만, 저따위 기자한테 주는 월급이 아깝네요.
    왜 다른 신문들보다 유독 경제지가 더 심한지도 이해못할 일입니다.
    삼성이 경제지에 광고를 끼얹나?

    오늘의 오타 : '버라이즌에' 판매하는 갤럭시탭은 약정 요금제에 가입하지 않아도 버라이즌에서만 '개통기' 가능하다.
    --기사 인용 부분이라, 기사의 오타인가 했는데 원문은 오타가 없더군요. ^^
  11. @HeBomb
    2010/11/19 22:50
    글 잘 읽고 있습니다. 이 답답한 매수당한 블로거들 세상에서 정말 한 줄기 빛이십니다. 제가 다 고맙습니다. 허허
  12. Tyler
    2010/11/20 04:24
    언플을 뒤로하고

    DMB과 사전, 내비 넣었다고 몇 십만원씩 가격 부풀리기를 하는 기업이 어디있을까요..?

    저 기능이 필요 없는 사람들은 선택권조차 없는거군요..

    마치 새로운 PC에 MS-Office와 게임 미리 깔아놓고 소비자한테 20만원 더 달라고 하는

    것과 뭐가 다른지 모르겠습니다.

    추가로 아이나비 네비는 1년만 무료로 제공하더군요..공짜가 아닌셈..

    좋은 글인만큼 많이 트윗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3. 쪽빛
    2010/11/20 05:57
    언락제품 가격 찾아본 센스는 대박이네요... 그 센스로 제대로댄 게사나 쓰지 저딴 밀같잖은 기사나 쓰고... 저런 기자들이 판을치는 한국의 언론수준은 더이상 말할 필요도 없을듯합니다...
  14. eerang
    2010/11/20 06:15
    우리나라 많은 기자들이 소비자와 국민의 편에 있지 않다는 사실이 참 씁쓸하네요. 어디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도 괞찮은 언론사는 없는 건가요?
  15. 한찬교주
    2010/11/20 06:22
    이글또한 사실을 왜곡하고 있네요.
    제가 보기엔 이글또한 정확한 비교가 아니네요.
    위 미국에서 판매하는 요금제와 매칭시켜야 하는 요금제는...
    국내의 올인원 요금제가 아닌...
    티요금제로 해야되는거 아닙니까?
    T요금제로 하면 어차피 약정이 없으니깐...
    600불 과 72만원 가격차이가 거의 없는데요.
    데이터 요금제 또한 비슷하고...
    물론 미국에선 전화기능이 없으니깐...
    올인원 요금제와 비교하는건 어불성설이죠.
    T요금제나 버러이즌에서 600불에 사서 쓰는거나...
    둘다 한 회사 통신으로만 쓸수 있다는 점에서도 일치하고...
    저 600불은 버라이즌에서 제공하는 보조금이 포함되어 있는지 모르지만...
    결국 소비자가 사는 가격은 똑같네요.
    그걸 또한 우리나라 언론들이...
    가격차이가 엄청난것처럼 기사들 내보낸거고....
    결국에는 소비자 선택의 문제 아닐까요?
    • Eun
      2010/11/20 13:08
      한찬교주님의 비교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SKT의 티로그인 요금제 또한 약정입니다. 약정으로 티로그인제를 선택할 경우 72만원에 구매가 가능하고 약정을 파기할 경우 벌금이 포함되며 이 벌금을 합하면 결국 995000원에 사는셈입니다.
      OPMD로 갤럭시탭을 사용할 경우 실제 구매가는 100만원이 넘습니다.
      약정이 있는 티로그인제와 가격 비교를 하신다면 미국에서도 약정시에 판매되는 $400불과 비교를 해야겠죠.
      그렇기 때문에 국내와 미국 가격이 다르다고 하는겁니다.
  16. 한찬교주
    2010/11/20 06:31
    근데 언론 이야기를 하는데...
    지금 기사가 갤럭시탭이 미국에서보다 비싸다는 기사가 많을까요?
    미국가 별반차이 없다라고 하는기사가 많을까요?
    일반사람들은 어떤 기사를 많이 접했다고 보십니까?
    물론 우리나라 언론들 문제 많습니다.
    정확한 사실을 토대로 기사를 써야 하는데.;.
    어떤일이 터지면 우선 앞뒤 안가리고 쓰기부터 하죠.
    지금 현재 제가 보기엔 갤럭시탭에 우호적인 기사보다는...
    비판적인 기사가 많다고 보는데... 틀린가요?
    단지 갤럭시탭을 아이패드와 동급으로 취급했다는것 자체가 언론플레인가요?
    제가보기엔 아이패드가 우월하다는 전제를 깔고 보는시각은 아닐런지....
    물론 갤럭시탭이 아이패드보단 났다는건 결코 아닙니다.
    저도 앱환경이라든지 여러가지로 쳐지는건 압니다.
    하지만 결국엔 가격은 시장이 결정하는거고....
    소비자는 그가격에 살지 안살지 결정하면 되는겁니다.
    제품에 비해 비싸다고 느껴지면 안사면 되는거고...
    합당하고 필요하면 사면되는거고....
    뭘그리 언플이네 뭐네하며 난리인지...
    • Tyler
      2010/11/20 08:18
      소비자가 구매의사결정을 내리는데는 언론의 힘이 중요합니다. 글의 요지는 아이패드가 우월한데 '갤럭시탭을 너무 띄워주는 것이 아닌지'가 아닌 둘의 공정한 비교를 하는 기사가 없다는 것이죠. 그런 언론플레이에 소비자가 비싼 금액을 지불하며 구매를 하고 후회를 하는 것입니다.
      소비자가 스마트해지려면 언론이 스마트해져야합니다.
      국내 언론의 일방적인 삼성 띄워주기는 확실히 문제가 있습니다.
    • Eun
      2010/11/20 13:10
      국내 언론이 비싸다가 먼저 제기하지 않았죠. 해외 언론에서 이야기한걸 인용했을 뿐이고 윗 기사는 그 인용이 잘못됐다면 기업을 옹호하는 기사를 쓴겁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야후 뉴스 검색을 해보세요. 갤럭시만 쳐보시던지 갤럭시탭만 쳐보시던지요.
      마치 제가 정보를 왜곡시키는것처럼 보여 정말 씁쓸합니다.
      안타깝네요. ㅜ.ㅜ
    • 수채화
      2010/11/20 13:50
      한찬교주님은 경제학 다시 배워야겠네요. ^^
      가격을 시장에서 결정하나요?
      그거야 완전자유 경쟁시장이라면 가능할지도...

      삼성이란 악덕포주가 있는 이상 시장 가격은 삼성과 스크 마음대로입니다.
    • 사랑가
      2010/12/01 02:12
      한찬교주님 글 잘 읽었습니다.
      지금 갤탭 출시되고 있는데
      언플 장난 아닙니다.
      아이패드가 갤탭의 대항마가 된듯한 느낌입니다
      단지 한국에선 갤탭이 먼저나왔다는 이유로
      한찬교주님정도의 깨어있는 사람이라면
      기사들을 보면서 언플인지 아닌지 쉽게 판단할수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그걸 보시고도 아니라고 하신다면
      더이상 저는 할말이 없네요.
  17. 수채화
    2010/11/21 01:38
    ^^ 삼성 관련된 기사들 보면~ 기자들 참으로 열심이다. 비비고 또 비비고~~
    기자가 썪었으니 기사도 썩었고, 썩은기사 보고 그 회사 제품이 찬양하는 사용자가 썩었고, 썩은 애국심 운운하며 경쟁사 제품 사용하는 유저들 매국노라하고~
    썩은 기업 망하면 대한민국도 망한다 으름장 놓고~ 썩은기업 회장은 대국민 사기쳐서 번돈으로 엄청난 연봉에 두둑한 보너스에 차량은 마이바흐에 부가티같은 명차를...
    썩은 기업에 좋은 향기나기 위해서는 썩은돈으로 떡찰이나 견찰이나 국개위원에게 썩은돈 대주고~~
    외신기사도 썩은기사로 둔갑시키는 나라~~ 개한민국!!!

    공기업들 적자인데도~ 흥청망청 성과금으로 수백,수천만원수억씩 주는...
    서민만 불쌍한...
    그래도 서민은 애국심으로 썩은 기업 팔아주란다~
    머리가 썩은건지 세뇌당한건지....
    오호 통제라....
  18. mesafalcon
    2010/11/21 00:28
    오늘도 포스팅 잘 읽고 갑니다.

    언제나 정확한 사실을 알려주시는게 너무 고맙습니다. 한국 언론들은 언론의 사명감이란 것을 잊어버린것 같다는 생각이 너무 드는군요.
  19. Han Sanghun
    2010/11/21 03:47
    예전에야(무려 1년 전) 선택에 여지가 없었기 때문에, 스펙다운되고 비싸더라도 울며 겨자먹기로 살 수밖에 없었겠지요. 그러나 아이폰의 도입 이후 비관세 장벽들도 제거되기 시작했고, 이로인해 점점 선택의 여지도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이제는 소비자도 언플에 놀아나지 않고 스마트해 져야 할 것 같습니다. 아직도 갈길은 멀고 험난하죠. ㅠㅠ
  20. 한찬교주
    2010/11/21 06:31
    갤럭시탭 T로그인요금제 어디를 둘러봐도 약정이란 문구가 없네요. 뭐 기기값을 2년 할부로 사는것을 약정으로 보는건 아닐런지.... 약정이란 문구가 없는데도 약정이라고 우기는 이유는 뭔가요?
    당연 그 조건은 버라이즌 600달러와 비교를 해야 겠죠.
    600달러에 버라이즌에서 산다고 하더라도 버라이즌을 통해서만 데이터 요금제에 따라 쓸수 밖에 없으니... T로그인 요금제와 차이가 없는것이죠.
    • Eun
      2010/11/21 09:37
      제발 요금제를 잘 보고, 약정을 잘보고, 약정 해약시 벌금이 얼마인지 잘보고 난뒤에 댓글을 써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비교도 올바른 비교를 하고 말입니다.
      해외언론이 바보같아서 국내 갤럭시탭 가격이 미국보다 47% 비싸다고 기사화 시키진 않습니다.
      삼성에 대해 옹호하며 반박 입장을 내시는건 좋지만 올바른 정보를 가지고 말씀해 주세요.
      약정이 없다고 생각하시면 가까운 SKT 대리점에 가서 그냥 72만원에 약정 없이 달라고 하세요. SKT 요금제 안쓰고 기기값 72만원에 산다고 하시면서 말입니다.
      이건 뭐 동문서답 하는 기분입니다.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정중히요.
    • jun
      2010/11/21 13:51
      꼼꼼이 글 읽고 알아보시고 쓰셨으면 하네요. 쩝. 좀 답답.
  21. 한찬교주
    2010/11/21 06:45
    저또한 삼성을 싫어하지만....
    그리고 전자제품으로 아직까지 갖고 있지 않지만....
    잘못된 정보를 이용해 왜곡해가며 까는건 잘못이라 봅니다.
    일부 언론기관들도 해외 언론들이...
    미국에서보다 국내의 갤럭시탭이 더 비싸다는 다분히 의도된 기사를 물고...
    국내에서 아무런 검증없이 옮겨 보도하는것 또한 문제가 되는것이죠.
    분명 버라이즌의 600달러의 가격은 버라이즌 내에서 그 회사의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할때의 가격임에도... 이는 현제 T로그인 요금제외 별반 차이가 없음에도...
    기기값이 엄청 차이나는것처럼 보도하는것이 잘못된 것이죠.
    다분히 의도가 있다함은...
    국내가 미국보다 비쌀경우 덤핑의혹을 낼 수 있기 때문이죠.
    국내 소비자들이 손해볼까봐 미국 언론에서 걱정하는게 아니라...
    덤핑의혹을 덧씌워서 현 FTA 협상에 자국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하려는 의도겠죠.
    암튼 그런문제를 차치하고라도....
    굳이 오버해서 잘못된 정보로 깔것까지 있는것이냔 말입니다.
    그것말고도 깔꺼 많은데...
  22. 한찬교주
    2010/11/21 11:36
    정말 어이가 없군요.
    그럼 거꾸로 물어보겠습니다.
    미국 버라이즌에서 갤럭시탭을...
    그 버라이즌 사의 이동통신을 가입하지 않고 600불에 살 수 있는겁니까?
    저도 요금제 잘보고 위약금 잘 봤습니다.
    갤럭시탭에서 약정은 T로그인 요금제가 아닌 올인원 요금제에만 존재하는거 아닙니까?
    올인원 요금제에 분명히 써있더군요 위약금 20만원이라고...
    근데 T로그인 요금제에는 써있던가요?
    올인원 요금제 조항이 T로그인 요금제에도 적용되는건가요?
    그리고 이게 삼성이나 sk를 옹호하자고 하는것입니까?
    잘못된 정보를 지적하는거 아닙니까?
    삼성이나 SK를 깔려면 제대로 까야지...
    잘못된 정보를 가지고 까면 되려 까이게 되지 않겠습니까?
    제 요지는 제대로 알고 까자는 겁니다.
    • 대학원다니는학생
      2010/11/21 12:08
      윗 분들 글을 보고 이곳 저곳에서 요금제에 대해서 본 봐로는 '한찬교주'님 말대로 약정이 없이 72만원내면 된다는 글을 많이 봤습니다. T로그인 요금제는 와이브로 요금제더군요. 즉, 와이브로를 이용하는 경우 이러한 대리점 할인가격을 주는 것이더군요. 그럼 생각해 보면, 왜 약정도 아닌 가격이 72만원 밖에 안되는데, 대리점 할인도 해주면서 이가격일까? 잠깐 생각해 보았습니다. 근데 간단하더군요. 답은... 요금제의 함정은 바로 여기에 있더군요. 와이브로 사용할 경우. 와이브로를 사용하는 T요금제를 쓰면 확실히 미국과의 가격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약정도 없는 가격 600달러와 말이죠. 그러면, 이 와이브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는 어떻게 될까요? 갤럭시 탭이 3G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와 같더군요. 그럼 아이패드 wi-fi모델이랑 같은 기능일 텐데. 그렇게 생각하면 좀 비싼거 맞죠? 함정은 결국 여기입니다. 약정은 없지만, T로그인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아이패드 wi-fi 모델이 되는 거고, 사용한다면, 아이패드 3G모델이니, 결국 소비자는 T로그인을 써야만 갤럭시탭의 가격이 맞추어지는 거지요. 결국 이러한 차이라고 생각되네요. 제 생각엔 Eun님의 생각과 한찬교주님의 말들이 둘다 틀린건 아닙니다. 결론은 와이브로( T로그인 요금제) 쓰면 생각보다 괜찮은 가격이고, 와이브로 안 쓰면 비싼 가격이 되네요. 근데 웃긴건, 갤럭시탭을 사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음성도 중요하기 때문에 그리 매력적인 요금제는 다들 아니라더군요. 요금제 만드는 사람들이란 언제나 사람을 헷갈리게 하죠. 결국 통신사의 이익만을 챙기는 것 같네요. 약정은 없어도 약정처럼 꼭 사용을 해야만 합니다. 이게 결론이죠.
  23. 한찬교주
    2010/11/21 11:44
    그리고 다시한번 말하지만...
    난 삼성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전 한나라당보다는 민주당 민노당 성향에 더 가깝다고 자부합니다.
    제가 삼성을 옹호할 이유는 추호도 없습니다.
    단지 사실은 정확히 보자는 것이죠.
    • 똘레랑스
      2010/11/21 12:51
      티로그인 요금제는 분명히 약정이 있는 요금제입니다 요금제에 대해 다시한번 잘알아보심이 대화를 원활히 풀어가는데 실마리가 될듯합니다
  24. TOAFURA
    2010/11/21 18:09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여전히 한국의 기업은 한국에서 더 비싸게 팔아야한다는 사실을 알려주네요.

    한국에 왜 더 비싸냐 하면 갖가지 이유를 갖다 붙이지만 결국 비싼게 사실이죠.

    씁쓸하네요. 좋을 글 감사드리고 다음에도 좋은 글 부탁드립니다.
  25. @drake_kr
    2010/11/21 18:38
    전 주위에 걸레기 산다는 사람 있으면 일단 말립니다.
    애플이 AS 후지다고 삼엽충꺼 산다구요?
    011번호때문에 SK를 못 벗어난다구요?
    옵티머스를 사라고 합니다. 그렇게 안드로이드가 좋으면.
    SK나 삼엽충이나 스카이나 팬텍이나 다 그나물이 그밥이라도 걸레기 추천해주고 일주일 있다가 욕처먹을바에 공짜폰 이자르 추천해줍니다.
    물론 따져보면 공짜폰은 아니지만 월 45000이상이면 추가금은 안들어가는거 같더군요..

    사실, 제 친구들중 걸레기 산사람은 한명뿐입니다.
    걸레기 산 친구도, 제가 사는걸 알기전에 바꿔서 그런거고, 그친구는 예전엔 안그랬는데 지금은 삼엽충 제품이 하나라도 고장나길 바라고 있더군요..
    걸레기는 두번 교품받아서, 한번만 더 가면 환불받을 수 있다고 좋아하더군요.
    그친구 AS 받는걸 봐도, 소비자가 왕인지 공급자가 왕인지 모르겠다더군요.
    지금 삼엽충 새끼들은 AS도 개판입니다.

    소위 말하는 앱등이들중에 삼엽충 제품 하나도 안써본 친구들은 삼엽충에 별로 관심이 없습니다.
    앱등이들중에 삼엽충제품이라면 까는 친구들은 하나같이 삼엽충제품을 써본 친구들이죠.

    걸레탭이요? 아이나비 사라고 합니다.

    왜 어정쩡한 스탠스 제품을 만들었는지 정말 모르겠네요..

    한 15인치짜리에 FHD로 70만원정도 되는 제품이었다면 삼엽충을 끔찍히도 싫어하는 저라도 구입을 고려해봤을겁니다.

    7인치로 뭘 합니까 도대체?

  26. 2010/11/21 19:59
    오랜만에 뵙네요.eun님 글 빼놓지 않고 잘읽고있읍니다.늘 그렇듯 댓글 같지도 않는 것에 너무 신경쓰지마시구요.eun님의 글이 잘못됐다고,틀린 부분이 설혹 있다하더라도(기능적인면에서)eun님의 글은 읽고 주위에 추천해드릴 충분한 이유가넘쳐납니다.적어도 이나라에서 삼성이라는 기업이 어떠한지 거기에 기생하는 언론이 어떠한지에 대한 생각만으로도 eun님의 글은 가치가 충분합니다.이곳에서 올리는 글들과 댓글을보고 저도 아이폰4선택했는데 주위에서의 평과 저의 만족도도 최곱니다.eun님의 글이 거짓되거나 의도적으로 왜곡하다고 생각은 전혀 든적이없읍니다.eun님을 무조건 찬양한다거나 삼성을 무조건적으로 까기에는 제 나이가 그리 젊지가않습니다.eun님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좋은글 부탁드리고 댓글달지는 않지만 많은 분들이 님의 글 좋아한다는걸 잊지마시기바랍니다..건강하십시오
    • 이대팔
      2010/11/22 23:57
      "열"님의 의견에 120% 공감 합니다. eun님을 응원합니다. 힘내세요!! 그리고 계속 좋은글 부탁드립니다.
  27. 한찬교주
    2010/11/21 20:40
    도대체 T로그인 요금제에 약정있다는 내용은 어디에 있는지...
    아무리 뒤져도 없더군요.
    뭐 일부 네티즌들의 있을것이다라는 추측만 있을 뿐이지....
    요금제 정책을 봐도 약정이란 말은 눈을 씼고도 찾을수가 없네요.
    좀 찾아줘서 제게좀 보여주시렵니까?
    • ....
      2010/11/21 22:08
      http://www.skinternet.tv/tlogin03.php

      여기가 T 로그인 요금 페이지 인데,
      요금제 설명 밑에 고객 필수 확인사항에 보면
      2008년 4월 부터 의무약정제도가 생겼습니다.
      라고 나와있습니다.

      물론 중도 해지에 따른 위약금도 존재합니다.

      아마도 실제 가입을 할때 약정 기간 및
      약정 금액에 따라 보조금은 차등 지급 될 것 처럼 느껴 지는데,
      이부분은 직접 계약을 하지 않는이상
      알 수 없을 듯 싶습니다.

      참고하세요 ^^
    • ....
      2010/11/21 22:19
      헉... 죄송합니다.
      위 내용보다 훨씬 무시무시 합니다.
      위 내용은 일반 T 로그인 가격이고...

      http://www.skinternet.tv/galaxy00.php

      이게 겔럭시 텝 전용인데, 약정 기간과 상관없이
      20만원 이라고 합니다. 떱...

      그리고 12개월도 없네요.
      24 아니면 36 이니...

      할인 폭도 작고, 36개월 써도 24개월과 할인 폭은
      동일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Eun
      2010/11/21 22:38
      http://www.tlogin.co.kr/sub_6/sub_1.html?ptype=view&page=1&no=2535
      SKT 공식 페이지에 질문 드린 답변입니다.
      최소약정이 24개월 입니다.
      약정해지시 72만원에 약 20만원 이상 벌금을 물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구입 후 바로 해지할 경우 결국 95만원 이상 주고 사게 되는겁니다.

      한찬교주님때문에 제가 블로그를 계속해서 해야하는지..참 허탈해 집니다.
      당분간 글쓸 마음이 사라졌습니다.
      그게 님께서 바라시는 것이였다면 성공하셨군요.
      축하드립니다. ㅜ.ㅜ
    • 바루
      2010/11/22 21:14
      한찬교주님은 이대로 사라지신건가요?
      반박이 있거나 혹은 인정하고 사과하시는게
      좋은 모습일 거라 생각했는데.....

      그냥 좀 안타깝네요

    • 2010/11/23 01:37
      ....님의 주소 타고 들가보니 주의사항이 더 대박이군요...
      할부원금에는 할부이자(5.9%)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머하는건지 아놔.. 정말
      대박난네요 탭....대박 부자 될듯
    • 수채화
      2010/11/23 06:17
      꼭 의무약정 설명해줘야만 하나? ㅡ.ㅡ^
      의무약정 없이 폰 구입한 분 몇분 있을까...
      그나저나 힘찬교주님! 어디 가셨나?

      의무약정인지 아닌지 그럼 먼저 계약해보고 알려주세요!!
      꼭 똥인지 된장인지 맛을 봐야 하는지..궁금해요
  28. 키다리
    2010/11/22 03:48
    Eun님, 바로 위에 열님께서 제가 하고싶은 말을 다 해주셨군요. ^^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구입을 결정했지만, distraction 때문에 구입을 미뤄오다가, 일이 일단락되서, 아이폰4와 맥북에어 13인치를 주문했습니다. 한국이란 인터넷 환경때문에 윈도우를 병렬로 사용해야 할 것 같아서, 주문제작을 의뢰, 4기가 램, 2.13 CPU로 업그레이드했더니 한 열흘 정도 걸린다는군요. 아이폰4는 오늘 수령예정입니다.

    문제는 아이패드입니다. 맥북에어를 샀으니, 내년에 아이패드2를 대행업체를 통해 사는게 나을 것 같기도 하구요.

    어쩌면 Eun님께 아이폰과 관련된 질문을 하게 될런지도 모르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

    추가) 1시간전에 아이폰4를 개통했습니다. 아이튠즈에 가입도 못한 상태에서 급한데로 몇가지 필요한 사항만 사용해보니 기대 이상입니다. 데스그립은 잘 못느끼겠고, 통화품질, 인터넷 접속속도, 터치감, 사진과 동영상 등등 아주 만족스럽군요. 나중에 맥북에어가 도착하면 간단한 사용소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
    • 수채화
      2010/11/21 21:07
      ^^ 키다리님~ 15년 가까이 맥 유저로 있다가 잠시 외도?를 했지만 맥을 사용한 경험자로써~ 맥의 환경은 정말 쾌적합니다.
      바이러스는 월등히 적고~ 다만 한국적인 상황에서 인터넷 뱅킹이나 전자결제 이런쪽에서의 어려움을 빼고는 전혀 지장없죠.

      맥을 사용해보면~ 아 왜? 이렇게 맥에 열광을 하는가 하고 느끼실 거에요.

      맥북에어를 구입하셨군요. 몇달 전에 중고 맥북을 구입했는데 재미가 새록새록 합니다. ㅎㅎ

      예전 클래식 맥에서 부팅하면 스마일 맥을 볼 수 있었는데 그게 없어져서 아쉽긴 하지만~~

      지금도 본가의 집에 20년된 맥이 아직도 멀쩡하게 잘 돌아가고 있죠.

      저도 몇달 후면 아이폰4를 구입예정입니다. 약정이 다 끝나서요~~
      와이프는 6개월전에 구입했구요~~~

      암튼 좋은 하루되세요~~~
    • 키다리
      2010/11/24 07:29
      수채화님,
      맥 고수님께 인사가 늦었습니다.^^ 전부터 맥컴퓨터에 대한 관심은 많았지만, 호환성 등의 우려로 이제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 수채화
      2010/11/24 12:25
      잘 부탁드리긴요~ 맥 유저로 살다가 윈도 기종으로 외도를 하고 다시 복귀하니까~ 맥오에스텐이 나와서~ 저도 좀 버벅입니다. 그래도 클래식 맥이라면 잘 사용할 수 있는데~~ ㅋㅋ 호환성은 아마도 인터넷 환경일테고 맥에서 문서 작성에서의 호환성일 것 같네요. 예전에는 맥용 한글 이런걸로 하고 저장할 때 다른이름으로 저장해서 텍스트나 기타 RTF파일로 저장해서 좀더 수정하곤 했었는데~~ 요즘엔 맥북에어나 맥북에 부트캠프로 윈도환경 조성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는것 같습니다. ^^ 맥... 컴끌때 전광석화같이 꺼지는게 가장 맘에 듭니다. 하하..

      그리고 바이러스가 거의 없다는게 왜 이리 좋은지 예전이나 지금이나 별 다를바 없네요~ 좋은 하루 되시길~~~
  29. 톨바인
    2010/11/21 21:33
    구글 트렌드(http://www.google.com/trends)로 iPad, Galaxy tab 쳐보면 저 기자가 저렇게 발악을 해야 하는 이유가 보입니다...

    저렇게 싸질러 놔야 소비자가 "외국 사이트를 참고해 볼까.."라는 생각을 가지지 않을 확률이 조금이라도 올라갈테니까요...
  30. 짱구박사
    2010/11/21 21:57
    구매력이 있을 40대 부장,임원 아저씨들도 백만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구입할 때는 신중합니다.

    라면 냄비 받침대로라 쓸 수 있는 그 딴 거 왜 샀냐는 마눌님의 딴지에서 지혜롭게 벗어나기 위한 논리 마련을 위해 구입전 이런 저런 지식으로 무장을 하기 때문에 대충 신문기사에 나온 정보 취득 정도는 아니라는 의미입니다.

    백만원 정도의 지출이 삶에 큰 영향을 주지 않을 나름 소득이 되는 연령층도 이럴진 대
    그렇지 않은 세대들은 구입에 더욱 신중하겠지요.


    어차피 있어야 할 휴대폰 이왕지사 좀 더 쓰고 남들 다 쓴다는 스마트폰으로 가지 뭐
    하는 식의 구매형태가 절대 아니라는 이야기지요.

    최소한 아이패드 비슷한 사양보다는 이십만원 정도 아래로 가격을 책정했어야 할 갤탭의
    국내 판매가격을 반대로 이삼십만원 높게 책정을 한 삼송의 그 용감무식함에 진정 찬사를 보내며 아울러 명복도 빕니다.(갤탭의 해외가격도 다 똑같지 않답니다...그 들이 봤을 때 국내 소비자만큼 아둔하다 싶은 곳들은 가격 높게 책정하고 있습니다...천벌을
    받지...쯧쯧쯧)
  31. skywhy
    2010/11/22 00:38
    항상 eun님의 블로그를 들여다 보면서 동감하고 있었습니다.

    힘내세요

    자주 들리면서 블로그에 새글이 올라오길 바라고 읽기를 원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댓들을 자주 남겨서 힘을 드려야 하는 데 죄송합니다.

    한국은 날이 추워집니다.

    겨울이 빨리오는것 같네요

    겨울은 가난한 사람들에게 힘든 계절이라는데

    건강하시고 항상 행복하세요
  32. calmport
    2010/11/22 01:45
    안녕하세요. 오늘 들렀다 갑니다.
    학교 다닐 때 선배(편입선배였죠)가 빽으로 지방 신문사 들어가더니..
    매일 접대 받으러 다닌다고, 기업 방문가면 설설 긴다고..
    자신의 무용담을 아주 자랑스럽게 얘기하던게 생각납니다.
    세상에 광고아닌게 없고 돈없이 굴러가지 않는 요즘 세상이라지만..
    초큼.. 씁쓸하긴 합니다..
  33. 최강연비
    2010/11/22 03:11
    Eun님! 힘내세요. 명품 블로깅은 계속되어야한다~!!!
  34. 언론은 무섭다.
    2010/11/22 04:09
    Eun님 힘내세요.. 님의 글에 희망을 보는 1人
  35. ㄹㄹ
    2010/11/22 11:17
    부산 신세계백화점에 탭있길래 써봤는데

    아이패드랑 수준차이가 너무 나더군요.

    네비게이션 대용으로 쓰면 딱 좋을듯.
    • 수채화
      2010/11/23 06:58
      내비 대용이라도 넘 비싸죠. ㅡ.ㅡ^ 내비 구입하고 아이패드 사도 될 정도라는거....
  36. betterones
    2010/11/23 12:10
    화이팅~~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시더라도 꼭 돌아오세요~
  37. lhotse
    2010/11/23 20:57
    한찬교주님의 설레발로 인해 정기구독하고 있는 제게도 생활패턴이 살짝 흐트러졌네요. 뭔가 재미난 놀이 하나를 잃어 버린듯한 기분입니다. ㅋㅋ
    삼성은 좋겠다~~~알아서 쉴드쳐주는 사람이 곳곳에 있으니...댓글 전문 정직원 연봉 할인해도 되겠네...아니면, 승진기회가 늘어난건가? ㅋ
    우쨌든...저 또한 기분 우울모드임...ㅎ
  38. @drake_kr
    2010/11/24 03:12
    네비게이션 대용으로 쓰시려는 분들, 아이나비TX 한번 고려해보세요.
    • 수채화
      2010/11/24 12:28
      아이나비는 맵 업그레이드 공짜가 아닌게 간혹 있어요. 특히 3D맵과 티펙... 아이나비 보다는 엔나비T200과 파인드라이브 아틀란을 추천합니다. T200이야 빠른길 찾아주는 맵으로는 현존 최강의 내비게이션입니다. 정말 만족합니다. 지도는 이쁘지 않은게 흠이지만...

      내비는 막히지 않고 빠른길 안내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 @drake_kr
      2010/11/24 16:09
      그렇죠.. 네비는 길찾는게 잘 되어야 해요..

      걸레탭은 iPad가 아닌 iNavi와 경쟁해야지요.

      삼성은 이제 네비게이션 시장에 진출했는데, 첫제품이 100만원이군요..

      MP3랑 동영상 잘 나오는 저가형네비는 전에도 얘기했지만 10만원대구요..



      그리고 수채화님, 아이나비TX는 3G 지원모델입니다..

      그놈은 KT에서 출고가 44만원인가로 알고 있습니다..

      단품으로 사면 30만원대에 구입가능한걸로 알고 있고요..
    • lhotse
      2010/11/24 20:01
      저는 iriver NV의 조그셔틀 디자인에 혹해서 질렀었는뎁...그래도 자기 만족에 사용합니다. ㅋㅋ

      이제 내비게이션도 3D맵에, 3G통신에, 음성인식은 기본 사양이 되어가는 군요.
      이정도 사양에 40만이면 괜찮다고 봅니다. ㅋㅋ
    • 수채화
      2010/11/27 13:27
      @drake_kr님~

      아이나비TX는 3G 지원 모델이군요. ^^ 그런데 아이나비는 나비포유 내비게이션 왕중왕을 찾아라에서 거의 꼴찌를 했어요. 1,2등은 엔나비아 아틀란이었쬬. 물론 교통정보는 MBC 티펙이었습니다. 아이나비는 예전에 사용해본 경험이 있어요 뺑뺑이를 겁나게 많이 돌리더군요.

      내비 후발주자인 엔나비와 아틀란의 성장이 놀랍습니다.
  39. 게르드
    2010/11/25 01:23
    역시 삼성이랄까. 실드가 막강하네요...
    갤탭 가격엔 거품이 너무 많습니다. 기기야 괜찮습니다만, 절대로 그 가격 값은 못합니다.
    그리고, 갤탭을 전화기로 사용하신다는 분들 볼 때 마다, 제가 대학시절 메인 폰으로 사용했던 넥시오 155가 생각나네요... 한 5개월 버텼나....
    참....;;;
  40. @drake_kr
    2010/11/25 05:37
    덧글중에 한찬교주인가?

    아니, 통신사가 숨겨놓은걸 왜 여기와서 찾아내라는거여.. -_-

    다른사람들은 다 잘 찾았구만 혼자 눈 안좋은거가지고 여기다 화풀이 하시넹..

    분명 통신사에 물어보다가 오죽 답답했으면 이런데까지 와서 성내시는걸거에요..

    SK가 항상 그런식입니다.. eun님도 기분 푸셔용 ㅋ
  41. 단군헐맹
    2010/11/26 21:46
    여기에도 애플빠가 더 문제 인듯 하군요

    전에 에플빠가 아이폰4 스팩이 낮아도 체감속도가 조으면 된됫죠
    그럼 같은원리로 삼성폰의 체감성능이 훨씬 높아집니다

    느린 엘리베이터에 거울의 유무 나 프로그램의 실행시 로딩바의 유무가 체감속도에 관계 깊듯이
    여러분이 단군의 피를 이은 한국백성이라면 삼성로고가 붙은쪽이 훨씬 빠르지 않나요?

    그렇지 않다면 자신의 인종을 확인하고 오세요
    제친구들도 모두 겔럭시s의 마켓실행속도가 아이폰의 그것보다 훨신 빨리 늦겨진다고 라더군요

    그와같이 소비자에는 실제가격비교보다는 체감가가 중요하죠

    참고로 삼성로고가 붙어잇는품은 값이5/1로 늦겨짐니다
    려러분은 매국노입니까?
    아매리카인은 서둘러자국에 돌아가주세요
    • 뭔 소리입니까?
      2010/11/26 22:30
      한국어로 쓰셨는데 뭔 말인지 못알아 듣겠네요.
      제품하나 사는데 무슨 단군이 나오질 않나, 백성을 운운하는 이유는 뭡니까? 님이 주장하신 근거를 대세요. 제품의 속도가 빠르다면 동영상을 촬영해 올리시던지 블로그 주인장님 처럼 관련된 홈페이지를 링크하시던지요. 말로만 빠르다 빠르다 주장하면 아무도 믿지 않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속도가 빠른거랑 인종이랑 도대체 무슨 상관입니까?
    • 똘레랑스
      2010/11/26 22:37
      불쌍한사람이군요 쯧쯧 저렇게 평생을 쇄뇌 당하시면서 사셨을텐데
    • 단군헐맹
      2010/11/27 01:46
      체감속도를 말하는검니다
      엘리베이타에거울을달거나프로그램에 로딩바를넣어 빨라지진않지만 체감상 답답함이 줄어 이쪽이 더빨라보임니다

      측정가능하는건 아니지만 당신이 단군의 자손들중 하나라며는 절데느낄수 있을검니다
      삼성로고가 붙으면더욱더 빨라지는것을

    • 2010/11/27 07:46
      참나 뭔 단군이래....애국심에 왜 꼭 삼성이 자리잡아야하는지삼성이 여권인가. 삼성이 인종 감별긴가..참나 삼성 삼성 질리지도않나삼성없으면 이 나라는 없는건가....삼성을 사랑한다면 눈먼 맹목적이지 않고 냉정하게 삼성의 잘 잘못을 짚어가면서 사랑하이소이 빌어먹을 나라는 우예 되어서 자기 하고 생각이 다르면

    • 2010/11/27 08:21
      뭔말인지 ....삼성때문에 인종이,국가가,사상이 갈리나요..삼성 아니면 매국이라 ....이 나라 사람은 삼성맨 아니면 매국노란 말쌈이네.....Eun님도 이런 댓글에 지쳐셨나보네요 ..지치지마세요.지치면 지는겁니다.힘내시구요^^
    • 사랑가
      2010/12/01 02:25
      님들아 낚이지 마세요
      번역기인거 같네요
      말이 좀 안맞네요...
      이런 글은 일기에 쓰시길
    • 전주토미
      2010/12/01 03:43
      그동안 애국 한다고 삼송거 열라게 사주었습니다. 그랬더니 회장님은 몇십억 하는 슈퍼카를 컬렉션 하더군요 그럼 삼송 회장님은 어디로 가야 하나요? 아이폰 쓴다고 매국노면 삼송 회장님은 뭐라고 해야할지요?
    • 이상진
      2010/12/03 00:27
      당신이 단군의 자손이라면 삼성 제품 어쩌고 하기 전에 한글 맞춤법부터 배우시지 그러세요.
      어째 외국인이 한국말 하는 듯 어설프기 짝이 없네요.
  42. 지나가다가
    2010/11/27 10:59
    삼성제품은.. 의 놀라운 실적의 이면에서는 적자로 허덕이는 중소기업에 대한 납품가 인하 압력이 있었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처음에는 계약체결 납품체결로 장미빛으로 보이지만, 시간이 흐를 수록 단가 인하 압력에서 허덕이는 기업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모든 기업에게 그런 것은 아니지만.. (추적60분에서 언급된 내용입니다.. 다른 시사프로그램에서 삼성이라고 명확하게 지칭한 것은 아니지만, 그런 뉘앙스를 보여주는 방송을 했었죠..)
    그리고, 삼성제품만을 구입하는 것이 애국이라 생각하지 마시구요.. 이제는 좋지 않은 제품을 국산품이라 애용하는 시대는 지난지 오래입니다.. 해외의 제품을 구입해도, 국내 중소기업들의 전자부품이 상당 수 채용이 되고 있죠.. 해외 업체들도 단가인하 압력을 주고 있지만, 국내 대기업들 보다는 덜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복수의 업체를 통한 납품 경쟁을 시키고 있죠.. 무작정 내리라고 압력을 가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것도 그것대로.. 어렵겠네요..)
    그러니까.. 외산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매국이다.. 그건 절대 아니올시다 입니다.. 실례로.. 아이패드에 탑재되는 LCD는 LG디스플레이 제품이고.. 그 LCD를 컨트롤하는 칩은 실리콘웍스 제품이고.. 각 부품을 연결하는 FPCB는 인터플렉스 제품이구요.. 배터리는 삼성SDI 제품입니다. 그리고 조그마한 콘덴서는 삼성전기 제품이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메모리는 삼성전자와 하이닉스가 쓰이고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한 회사들은 국내기업들입니다.) 아이폰4의 카메라모듈은 LG이노텍 제품입니다. 아이폰4에도 LG디스플레이, 실리콘웍스, 인터플렉스, 삼성SDI, 삼성전자, 하이닉스 에서 제조한 부품들이 쓰이고 있죠..
    이제는 외산제품을 쓴다고 하더라도 매국이 절대 될 수 없는 시대입니다.. 메이드인 코리아요?? 이제는 국산 브랜드라 하더라도 메이드 인 차이나가 대부분입니다.. 아주 부가가치가 높은 제품들 이외에는 중국제조가 더 많죠..
    삼성전자도 더 높은 이익을 위해서 모든 제조시설을 중국에서 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진정한 애국을 생각하신다면, 국내 고용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중소기업 제품을 애용해주세요.. 그리고, 그 중소기업이 대기업에게 정당한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애국입니다.

    진짜 애국은 여러가지 중에서 한가지겠지만, 내 자신이, 내 가족이, 내 주변 사람이 이 나라에서 마음놓고 일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대한민국에서 중소기업의 위치를, 고용 능력을 다시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 흠..;
      2010/12/01 09:36
      하청업체 납품가 압박은 모든 기업이 마찬가지입니다-_-
      애플도 마찬가지구요..
  43. 추룩
    2010/11/28 08:00
    Eun님. 여기 매일 매일 와서 좋은 글 잘 읽고 가는 1인입니다.
    보통, 평소 다른 사이트에서도 댓글을 잘 달지 않는데,
    벌써 며칠째 새로운 글이 올라오지 않아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Eun님.
    부디 힘내시어
    무슨 목적인지는 몰라도
    토론을 위해서가 아닌
    글에서 말하고자 하는 논점을 흐려놓고 가는
    정말 욕을 해주고 쫓아내고 싶은 그런 분(?)들 때문에
    글쓰기를 그만 두지 않기를 바랍니다.

    힘내세요!!!
    항상 Eun님의 글에서 좋은 정보 얻어가는 1인으로서
    감사드리며... ^^ 화이팅~!
  44. 똘레랑스
    2010/11/28 19:29
    은님 어서 컴백하세요 ㅠㅠ
  45. MasterKang
    2010/11/29 05:16
    한찬교주 이사람때문에 삐지셨나? ㅠㅠ 왜 요새 글 안올려주세요 ㅠㅠ

    Eun님 화이팅~ 다음 포스팅도 빨리 부탁드려요. 내일이면 아이패드도 내손에 들어오는데 Eun님의 글 아이패드로 보고십어요 ....
  46. 키다리
    2010/11/29 07:52
    Eun님, 잘 쉬고 계신지요? 잘 쉬고 에너지 충만상태로 돌아오시길 바랍니다.

    주문한 맥북에어도 조만간 도착할 것 같으니, 님 컴백 후에 간단한 사용소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47. 앤더슨
    2010/12/05 10:06
    늘 Eun님 글을 잘 읽고 있습니다. 저는 SKT, 삼성과는 반대 입장에 있는 사람이고, 현재 아이폰 3Gs, 아이패드 사용자입니다. 언락된 갤럭시 탭 가격에 대해서는, 제가 제 블로그에 글을 올렸더니, 삼성의 공식 트위터에서 제일 먼저 리트윗을 했더군요. ㅜㅜ
    저는 그런 의도로 글을 쓴 것은 아니었습니다만 어쨋거나 삼성을 홍보하는 언론사에 기사를 쓸 건덕지만 제공한 것 같아서 상당히 씁쓸 했습니다.
    어쨋거나... 한국 내에서 출시되는 모든 휴대폰은 unlock된 상태로 나오는 것은 맞습니다. 저 역시 SKT에서 엑스페리아 X1을 구입해서, 제 KT 번호 USIM만 끼워서 사용할 수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국내 법규상 의무적으로 그렇게 해야 하는 거라 갤럭시탭도 마찬가지입니다.
    갤럭시 탬의 국내 가격이 미국보다 많이 비싼 것은 삼성이 바가지를 씌우려고 해서 그렇다기 보다는 SKT의 전략에 의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 블로그에 좀더 자세히 적은 글이 있습니다.
    http://poddykorea.tistory.com
    • 대다사
      2010/12/05 11:21
      님의 글을 보고 적어 봅니다. 앤더슨 님의 글에서와 같이 unlock된 버전때문이라고 하셨는데 문제는 현재 SK외에는 가입할 방법이 없다는 것이고, 결국 약정없이 산다하더라도 값은 올라가는 거죠. 님 말대로 SK의 결정이기도 하지만 삼성의 책임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이폰 이후로 KT에 새 제품들을 제공하지 않는 건 아무래도 공정한 경쟁은 하지 않겠다는 것이죠. 물론 아이폰도 그렇지만, 아이패드는 결국 unlock버젼을 살수 있게 했습니다. 결국 어떠한 배경이든 머든 간에 소비자만 추가로 돈을 지불해야 된다는 것이죠. 제조국이 한국인데 한국인에게만 비싸게. 그게 문제인 것입니다. 그건 부정할 수 없죠. 전략이든 머든 그 두 업체가 돈을 가지겠죠... 씁씁할 뿐입니다.
  48. 앤더슨
    2010/12/06 00:53
    대다사님, 제 블로그에 올린 다른 글을 보시면 좀더 이해가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저도 처음에는 unlock버전이니 가격 비교는 미국의 unlock버전과 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만, 그렇게 단순한 문제가 아니더군요. 그리고.. 팩토리 언락으로 출시되는 영국의 경우도 가격이 한국보다 10만원 정도는 저렴한 것 같습니다.
    이번 갤럭시탭 가격 차이문제는 기본적으로는 삼성보다는 SK의 판단에 의해 결정된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다른 통신사로 개통할 수 없도록, 그리고 자기 쪽으로 가입해도 바싼 요금제를 사용해야만 구입을 할 수 있게 하려는 전략인 것이죠.
  49. 굿
    2012/11/19 06:53
    잘 읽고 갑니다. 2년전에 작성된 글을 읽었지만, 아직도 크게 변함 없는 삼성 제품들을 보면서... 요지는 가격인데, 와이파이 카메라 검색 하다가 베스트바이에서 백불가격대에 파는거 보고 다나와 찾아 봤는데, 역시나 없더군요. 예전에 미국 있을때 느낀 거지만, 미국에서 애플 보다 비싼 전자 제품 잘 없어요. 비슷한 제품중에. 삼성, hp, dell,Sony 등.. 애플 보다 거의 다 싸요. 미국 에서 살아남을라면 싸게라도 팔아야 겠죠. 미국 소비력 장난아니자나요. 블랙 프라이데이, 레이벌스 데이 등등.. 세일도 자주 해요. 아. 그리고 미국 서비스 장난 아님. 2주 이내 환불 거의 100% , 1년 서비스 개런티 잘해줍니다.
Leave a Comment
[로그인][오픈아이디란?]
오픈아이디로만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