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이미지

Information Deliverer + I

     
     
     
     
3958667
Today : 131   Yesterday : 659
1227 명이 RSS를 구독하고 있습니다.
제발 아이폰을 써보고나서 이야기좀 하자~!
2009/06/22 12:32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한민국이란 나라는 도대체 왜 그렇게 아이폰에 대해서 부정적인가? 아이폰이 국내 도입되지도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하나같이 부정적인 기사들로 가득하다. 수많은 네티즌들은 아이폰이 국내에 제발 출시되었으면 하고 바라고 있지만 대부분의 언론들은 하나같이 부정적인 의견들을 내놓는다.
"새로나온 아이폰 바뀐게 없다"
"아이폰 3GS 출시...축제는 없었다."
"아이폰 예전과 같은 인기는 찾을 수 없다"
또한 아이폰과 국내 휴대폰 제조업체인 삼성폰들과 비교하며 삼성폰이 월등하다며 결론을 내린다. 삼성과 LG라는 대기업의 영향권에 들지 않은 언론사들이  없기에 아이폰에 대해서는 최대한 부정적인 기사들을 내놓느라 정신이 없는것인가?
나는 이렇게 아이폰에 대해서 부정적인 입장들을 내놓는 기사들을 쓰신 분들께 이렇게 묻고 싶다.
아이폰을 단 한번만이라도 써본적이 있으신지?
남이 먹는 아이스크림을 보고서 맛한번 보지 못한 사람이 저 아이스크림 맛없다고 하는것과 무엇이 다른가?
나는 1세대 아이폰을 거의 2년동안 사용하고 있다. 지금까지 휴대폰들을 사용하면서 아이폰과 같이 기능성 좋고, 활용성 좋고, 디자인 좋고, 유용한 휴대폰을 본적이 없다. 아이폰의 무한 확장성도 다른 휴대폰들이 따라올 수 없지만 지속적인 펌웨어 업그래이드도 다른 휴대폰들이 따라올 수 없는 큰 이유중에 하나이다.
2년전 아이폰을 쓰지만 펌웨어를 3.0으로 업그래이드하고 나니 새로운 아이폰이 그리 부럽지 않다. 아이폰은 국내 대기업이 만든 그 어떠한 스마트폰과도 비교 대상이 될 수 없다. 백날 아이폰 킬러라고 스스로 불러봐야 소용없다. 판단은 소비자가 하는것이다.

대기업이라는 테두리속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언론들은 진실을 이야기하고 보다 과장과 허위로 기사가 가득해지는게 당연한거 아닌가?
네티즌들의 외침을 무시하다가는 언젠가 돌이킬 수 없는 후회를 하는 날이 올것이다.
언.젠.가.

제발 단 한번 만이라도 만져보고 나서 이야기 하자.


한마디 더
국내 휴대폰 제조사들의 휴대 전화기 출시일때 맞추어 하루전에 텐트를 치면서까지 야영을 하며 휴대폰 구입을 기다리는 그러한 제품이 있는지?
출시일 당일 100여명이 넘는 사람들이 휴대폰을 구입하기 위해 휴대폰 판매점 앞에 줄을 서는 그러한 광경을 만드는 제품이 있는지?
그런 제품 있으면 제발 사진 한장 찍어 보여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
오늘 한 포털 싸이트 IT 기사 부분에 올라온 제목들입니다.
"삼성.LG, 한국 휴대폰의 힘!"
"삼성 카메라, 세계서 호평 이어져"
"삼성 제트폰, 독일에서도 인기몰이"
"고화질 터치폰...세계인의 선택은 '삼성'"
"아이폰이 뭐길래? 사대주의 vs 국수주의 '공방'"

참으로 대단한 대한민국 언론입니다.
단 하루에 IT 주요 기사로 나온게 이정도니....
2009/06/22 12:32 2009/06/22 12:32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한국에 아이폰이 빨리 나와야... Image Generator V4 2009/06/21 23:18 Delete
  1. kissuri
    2009/06/22 01:16
    적어도 우리나라의 경제발전은 자국 회사를 온실속화초로 가둬키워왔습니다. 기업들은 자발적으로 온실속화초이길 갈망했구요. 특히 자동차,이동통신쪽이 현재 가장 두드러지게 그런 경향이 있습니다.

    아이폰이 국내에 출시될 경우, 이동통신회사들이 막대한 이윤을 거두고 있는 여러 서비스들이 아이폰의 wi-fi + app store로 큰 위협을 받게될 거라고 많은 걱정을 하고 있고 그동안 외산단말기들이 국내에 제대로된 기능으로 들어오지 못한 주된 이유가 되었죠..


    그 모든 것이 아이폰이라는 일개(?) 단말기에 의해 위협을 받게 되니 바람작전을 엄청 쓰는 듯 합니다. 물론 애플과 아이폰의 잘못으로만 몰고가는 그런 바람작전...

    제발 자동차와 이동통신쪽은 제일 첫순위로 빨리 개방되어서 소비자들이 제대로된 선택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아이폰이 그런 상징성을 충분히 가지고 있죠...적어도 우리나라에선 그 상징성의 의미는 아주 크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삼성,LG,KT가 앞다투어 앺스토어를 런칭하려고 하고 있는데요.. 그것은 결국 이동통신ㄷ데이터통화량을 벌기위한 술책에 지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즉 성공하기 어렵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가격이 싸면 승산이 충분하겠지만 외국 이동통신 서비스와 아이폰의 기능을 기본적으로 사용가능하게 하면서 스타트를 한다면 우리나라는 석패할거라 생각됩니다.

    제발 우리나라는 기업이 스스로 자생해 나가게끔해야지 알아서 나라에서 보호해주고 가둬서 키워서 나중엔 결국 체질개선이네 어쩌네 떠벌이는 일을 되풀이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그 모든 것은 소비자를 볼모로 자국민의 피나 빨고 있는 형상으로 밖에 비춰지지 않으니까요..

    아이폰은 그 기능 그대로 우리나라에 출시되어야하고 서비스 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제발!
    • i-on-i
      2009/06/22 12:26
      판단은 소비자들이 하는거죠? 이동 통신사들을 다른 나라들과 동일한 기회를 소비자들에게 주어야 합니다. 자신들의 이익만을 챙기기에 급급하다면, 그 기업은 언젠가 무너지게 되어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윤리경영에 모델이 될 수 있는 그러한 기업들이 많이 나왔으면 합니다.
  2. 이피디
    2009/07/01 08:16
    안녕하세요. 제 포스트에 덧글 주셔서 왔습니다. 저역시 i-on-i님의 말씀대로 요금제가 관건이라고 봅니다.스펙다운은 없을지언정 요금제가 유저들이 납득할 정도의 요금제 책정이 될지가 문제란 것이죠. 2년약정은 정말이지...아니라고 봅니다.
    • i-on-i
      2009/07/01 09:32
      이곳까지 직접 찾아 오셔서 댓글을 안달아 주셔도 되는데요.. ^^ 고마워요..
      아이폰의 국내 출시를 통하여 한국 소비자의 위상이 한단계 업그래이드 되길 바랍니다. ^^
      소비자를 돈으로만 보는 대한민국이 되지 않기를 바라며...
  3. ageratum
    2009/07/08 12:09
    항상 언론들이 문제죠..
    제 생각엔 삼성이나 LG가 보도자료를 어느정도 뿌렸을거 같아요..
    암튼 아이폰을 선택할지 말지는 소비자의 몫인데, 이건 아예 선택도 못하게 되어 있으니..
    그래서 그냥 환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있을테고, 아예 부정적인 사람도 있다고 봅니다..
    저도 이번에야 아이폰을 써보게 되었지만,
    장점과 단점이 보이더라구요..^^
    암튼 이통사들과 얘기가 잘 끝나서 선택할 수 있는 권리라도 보장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애플의 정책도 한국에 좀 더 신경쓰는 쪽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i-on-i
      2009/07/09 10:39
      요즘 기사들을 보면, 오타도 많이 보이고, 잘못된 사실도 무책임하게 올리고, 낚시글돌도 수없이 많아지고,,참으로 질도 떨어지고, 공정성도 떨어지는듯 합니다. 한국에서는 대기업의 입김이 크니 당연한 결과라고 할수도 있겠네요.

      애플의 AS는 미국에서 최고로 인정받는데..한국에서는 왜그런지 모르겠네요..삼성과 코원의 AS가 미국에서는 별로 인것과 마찬가지 인가요? ^^
    • ageratum
      2009/07/09 17:28
      아무래도 AS라는게 자국위주로 돌아가는 것일테니까요..^^
      애플의 입장에서 생각해 봐도 시장규모 자체는 작으니까..
      별 신경 안쓰는거 같기도 하구요..
  4. 롤탱
    2009/12/25 23:52
    글 마지막부분 읽고 웃겨서 댓글 남깁니다. KT에서 이 글을 의식했는지 개통 이벤트때 그 추운날에도 불구하고 사은품 몇개로 사람들을 밖에다 세워놨죠. ^^
Leave a Comment
[로그인][오픈아이디란?]
오픈아이디로만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