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이미지

Information Deliverer + I

     
     
     
     
3958167
Today : 290   Yesterday : 658
1227 명이 RSS를 구독하고 있습니다.
DELL 비지니스 노트북의 새로운 혁명!
2008/08/12 15:39

DELL 비지니스 노트북인 Latitude가 이번에는 완전히 새롭게 태어난다.
우리 회사도 DELL과 계약을 맺고 있어 Latitude 노트북을 써왔는데 심플한 디자인에 적당한 성능은 타회사 제품들과 비교해서 색다르거나 뛰어난것이 하나 없었다.

하.지.만. 이.번.엔. 다.르.다.
 
새롭게 출시 되어질 Latitude는 성능부터 디자인까지 모든게 다 새롭다.
물론 자세한 스팩이 공개되어지지 않았지만 DELL의 공식적인 블로그의 글을 인용하자면 더 이상 평균적인 노트북을 지향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그럼 무엇들이 다른지 간단히 살펴보자.

1. 디자인
심플한 디자인을 그대로 강조하고 있지만, 메탈 블랙, 블로, 핑크등 다양한 칼라를 사용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회색 한가지만을 고수했던 지금과는 달리 비지니스맨들도 다양한 칼라를 원한다는것을 이제 느낀듯..) 예전에 그리 강하지 못한 몸체(Body)를 벗어 버리고  Full-frame 마그네슘을 사용하여 내/외구성을 대폭 강화했다. 또한 12인치 13.3인치 14.1인치 15.4인치등 다양한 모델들이 출시되어질 예정이며 디자인 만큼이나 중요한 무게도 대폭 줄였다. 최소 2.2 파운드의 무게를 지닌 델 Latitude는 여행을 많이 하는 비지니스인들에게는 적격이다.

2. 보안
비지니스 모델인만큼 새로운 Latitude는 수많은 보안 기능을 첨부했다.
Smart Card Reader, 지문인식기, 하드 디스크 Encryption, 그리고 Dell의 ControlVault 솔루션을 통해 user identity key management와 storage를 centralize할 수 있다.

3. Connectivity
Wi-Fi (802.11n), GPS, Bluetooth 2.1, WiMAX, WWAN, Ultra-wideband 등 다양한 connectivity 옵션을 제공한다.

4. 기타
가장 눈에 뛰게 달라진 점은 바로 배터리의 사용시간이다. 최대 19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데 과연 어떠한 충전지를 쓰고, 어떠한 테크놀로지를 이용하기에 가능한지 모르겠지만 델에서는 자신있게 최대 19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전원이 꺼져 있어도 USB 슬랏을 통해 휴대기기들을 충전할 수 있다. (예전 도시바 노트북에서 봤던 기능이지만 꽤 유용하게 쓰일듯)
OS를 켜지(boot) 않아도 DELL Latitude ON 이라는 기능을 이용하여 인터넷, 이메일, 카렌다, contacts을 사용할 수 있다. (이메일과 카렌다, contacts, 인터넷등을 주로 사용하는 비지니스 traveler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기능인듯 보인다.)
수많은 장점을 가지고 새롭게 태어났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예전 모델과 비슷한 800불부터 시작한다.

올해만 하더라도 Dell Studio, 넷북과 같은 신제품들이 대거 쏟아져 나오는 델이 세계시장 1위를 굳히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것 같다. 다양한 모델들과 새로와진 디자인, 그리고 예전과 같은 합리적인 가격
이젠 DELL의 승승장구의 소리가 들리는듯 하다.


DELL BLOG (Direct2DELL)


2008/08/12 15:39 2008/08/12 15:39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Leave a Comment
[로그인][오픈아이디란?]
오픈아이디로만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