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이미지

Information Deliverer + I

     
     
     
     
3957686
Today : 467   Yesterday : 709
1227 명이 RSS를 구독하고 있습니다.
공지사항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러 블로그 싸이트를 다니다보면 광고인지 글인지 조차 분간이 되지 않을 정도로 수많은 광고들로 뒤덮혀 있습니다. 물론 블로깅이 직업인 전문 블로거들을 이야기 하는것이 아닙니다. 블로그가 돈이 된다는 뉴스가 나오면서 부터 너나 나나 할것 없이 모두가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에 초점을 맞추는 듯 보입니다. 한달에 얼마 벌었다는 블로그가 최고의 인기 블로그가 되고 어떻게 하면 방문자들을 늘려 광고를 클릭 할 수 있을까 고민을 하죠. 그래서 자신의 글들 중간 중간에 모호하게 광고를 올려 놓아 방문자들의 광고 클릭을 유도합니다.

방문자수가 곧 돈으로 연관되기 때문에 남의 글들을 허락없이 복사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또한 선정적인 글들이나 사진 동영상 등으로 방문자들을 유혹하는 블로거들도 많이 있습니다. 특히 이런 선정적인 글, 사진, 동영상들은 아이들이나 청소년들에게 아무런 제약없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나의 개인주의적 생각이나 행동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주고 있지 않나 생각해 보는것은 어떨까요?

블로그의 순수성이 무엇일까요?
이 글을 올리는 지금 많은 사람들에게 욕을 먹을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단지 자신의 생각과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픈 블로거들의 순수성을 잊지 말고자 하는 바램에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 초심을 생각해 보십시요.
언제부턴가 정보 공유의 목적으로 탄생된 인터넷이 상업수단으로 전락되어지고 모든게 돈으로 연관되어져버린 지금 개인 블로그 까지도 상업 수단이 되어 버린듯 해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내가 아는 지식/정보를 공유하며 나의 생각을 표현함으로써 다른 블로거들과 생각과 마음이 오고 갈 수 있는 순수한 블로그 정신(?)을 잊지 않고 유지하기를 다짐해 봅니다.

  1. 돈을 벌기 위한 수단으로  광고를 올리지 않겠습니다.
  2. 방문자들을 늘리기 위해 선정적인 글, 사진, 또는 동영상들을 올리지 않겠습니다.
  3. 악성댓글을 올리지 않겠습니다.
  4. 다른 블로거에 대한 배려를 잊지 않겠습니다.